Logo

 

김유정기념행사

기획전시

제목 18. 김유정문학촌 민속.공예체험방 작품전
작성자 문학촌 작성일 2017.05.10 조회수 400

2017 김유정문학촌
민속.공예체험방 작품전

 

 

 

 

 

 

 

 

 

 

 

 

 

 

 

 

 

• 기간 : 5월 17일(수)부터     
• 장소 : 김유정문학촌 낭만누리 기획전시실
• 주최 : (사)김유정기념사업회
• 후원 : 춘천시문화재단

 

김유정을 민속.공예로 체험해보는 새로운 경험

 

김유정기념사업회는 2016년 6월부터 김유정이라는 문화콘텐츠를 민속?공예와 접목하여 각종 공예품을 제작, 전시, 판매하고, 방문객과 함께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김유정문학촌에 입주한 체험방은 천연염색, 생활도자기, 민화, 전통한복 등 4개 분야로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천연염색방에서는 이곳이 아니면 하기 힘든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 갈 수도 있습니다.

도자기 공방에서는 컵만들기, 흙빗기체험, 물레체험 등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진흙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드는 모습을 바라보는 부모님은 모두 행복한 미소를 지으십니다.

민화체험방에서는 우리의 전통 민화 기법으로 만든 한지등, 컵, 함, 방석, 삼베커튼, 병풍, 의자, 찻상, 가방, 시계, 손수건, 고무신 등 다양한 생활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부채 등에 직접 그림을 그려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한복체험방에서는 점순이 한복 등을 입고 김유정 선생님의 소설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습니다. 김유정 소설 이야기로 한 땀 한 땀 손수 지어 만든 한복을 입고 김유정문학촌을 둘러보면 가족, 친구, 연인, 누구라도 즐겁고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김유정문학촌의 민속?공예 체험방에서 만든 작품들로 전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민화 작품들은 수강생 분들의 작품 위주로 전시하여 초보자의 경우에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분야임을 알 수 있게 하였습니다.

우리의 전통공예를 김유정과 접목시키고,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온 각 체험방의 열정과 정성을 한 자리에서 보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시길 기원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